다이아몬드 형태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다른 모양의 다이아몬드는 고유의 특징을 지니며 구매하기 전에 여러 형태의 다이아몬드를 비교해 보시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CLASSIC 클래식 다이아몬드 쉐입

오래전부터 메인 다이아몬드로 사랑 받고 있는 다이아몬드 쉐입니다.

Brilliant Cut Diamonds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검색

브릴리언트 컷은 다이아몬드 연마 방식의 하나로 다이아몬드 중 가장 인기 있고 대중적인 컷입니다.
총 58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랫 부분이 꼬깔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다이아몬드 위 테이블 면으로 들어오는 빛을 최대한으로 반사 시키는 구조입니다. 크라운에 33개의 면과 25개의 파빌리온의 면으로 총 58개의 면으로 컷팅되어 있어 빛이 투과되어 반사되는 구조입니다.

측면 (Side face)
테이블 (table) 8각형으로 된 다이아몬드의 가장 위의 수평면.
거들 (girdle) 연마되거나 또는연마되지 않은 경계선, 크라운과 파빌리온을 구분해 준다.
큘릿 (culet) 파빌리온의 끝에 해당하는 패싯.
파빌리온 (pavilion) 거들과 큘릿 사이에놓인 24패싯.
크라운 (crwon) 거들과 테이블 사이에 놓인 32패싯.
윗면 (Top face)
스타 패싯 (star facet (8)) 크라운 면에 잘려 있는 삼각형 패싯. 테이블이 기반이 된다.
테이블 (table) 8각형으로 된 다이아몬드의 가장 위의 수평면.
어퍼 거들 패싯 (upper girdle facet (16)) 크라운 면이 잘린 삼각형 패싯. 바닥 부분이 거들과 닿아 있다.
베질 패싯 (bezel facet (8)) 크라운 면에서 잘려 있는 패싯. 끝점 부분이 테이블, 포인트 및 거들과 닿아 있다.
아랫면 (Bottom face)
파빌리온 패싯 (pavilion facet (8)) 파빌리온 면에 잘린 패싯. 한 점은 큘릿과, 다른 한 점은 거들과 닿아 있다.
큘릿 (culet) 파빌리온의 끝에 해당하는 패싯.
로어 거들 패싯 (lower girdle facet (16)) 파빌리온 면으 자른 뾰족한 패싯. 거들을 기반으로 한다.

Asscher Cut Diamonds
어셔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검색

정사각형 에메랄드 컷트라 불리우는 어셔컷 다이아몬드는 계단형으로 컷팅한 후 모서리를 잘라낸 방식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어셔컷 다이아몬드는 잘려진 모서리 때문에 언뜻 보기에는 8각형으로 보여질 수 있으며 어셔컷 다이아몬드의 장점은 밝게 빛나는 깨끗한 외관입니다.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와 같이 어셔컷 다이아몬드도 내포물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내포물은 육안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어셔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선택시 가급적 좋은 내포물 등급을 선택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Cushion Cut Diamonds
쿠션 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검색

쿠션 컷 다이아몬드는 가장 오래된 컷이며 고전적인 브릴리언트 컷으로 약간의 곡선을 이루는 면과 라운드 코너를 가진 직사각형 또는 정사각형의 다이아몬드 컷입니다.

Emerald Cut Diamonds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검색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는 아름다움과 귀중함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컷에 있는 세모와 마름모 모양의 면들이 없기 때문에 최상의 투명도가 요구되는 컷이기도 합니다. 에메랄드 원석을 연마할 때 사용되는 컷으로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며,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모양의 다이아몬드를 연마할 때 사용되는 컷으로 계단식 컷(step-cut) 다이아몬드라고도 불립니다. 어셔 컷과 함께 다이아몬드 내포물이 한눈에 보일 수 있으니 내포물 등급은 좋은 등급을 선택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Heart Cut Diamonds
하트 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검색

모든 다이아몬드 모양 중에 가장 로맨틱한 하트 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 윗 부분이 살짝 들어가 있으며 최상급의 광채를 뽑냅니다. 하트 다이아몬드를 선택하실 때는 가운데를 중심으로 양쪽의 대칭이 동일해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0.50 캐럿 이하의 하트 다이아몬드는 프롱 셋팅(6발 셋팅)시 작아 보이는 단점이 있으니 0.5캐럿 미만의 하트 다이아몬드 셋팅은 세발 세팅을 추천해 드립니다.

Marquise Cut Diamonds
마퀴즈 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검색

배 모양의 마퀴즈 컷 다이아몬드는 외국에서는 결혼 반지로서 가장 고전적인 컷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모든 팬시 컷 다이아몬드와 마찬가지로 색깔과 투명도 두 가지가 품질을 가리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마퀴즈 컷 다이아몬드는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와 비슷한 기술로 연마 되는데 옆으로 길게 늘려 다이아몬드의 중량을 최대치로 만들면서 독특한 마퀴즈 컷이 탄생 되었습니다. 오벌 다이아몬드와 같이 마퀴즈 다이아몬드 또한 긴 모양때문에 손가락을 길고 날씬해 보이게 해주며 마퀴즈 다이아몬드의 컷 등급 중 대칭은 매우 중요합니다. 양쪽이 거울에 비친 것 만큼 대칭을 이뤄야 하며 만약 살짝만 어긋나도 셋팅시 비스듬해 보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서 대칭 등급은 Exellent나 Very good 등급까지 추천해 드립니다.

Oval Cut Diamonds
오벌 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검색

1960년대에 라자르 카플란에 의해 만들어진 오벌 다이아몬드는 사실상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의 타원형 버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오벌 다이아몬드는 라운드 다이아몬드를 좋아하나 좀더 유니크하고 색다른 컷을 찾는 고객님께 추천해 드리며 오벌 다이아몬드의 긴 모양은 사이즈가 커보이는 장점이 있으며 실제 착용 했을때 손가락이 길고 가늘어 보이게 만듭니다.

Pear Cut Diamonds
페어 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검색

페어 모양의 다이아몬드는 전통의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트의 광채를 조합하여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에서 나타나는 광채를 머금은 색다르고 흔하지 않은 모양의 다이아아몬드 컷입니다. 아마도 가장 주관적인 다이아몬드 모양인데, 각자의 개성에 따라 다이아몬드의 크기와 비율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라운드 모양처럼 광채를 위해 58개의 면으로 이뤄져 있으나 브릴리언트 컷과는 다른 색다른 컷의 다이아몬드입니다. 크기가 큰 다이아몬드의 경우에는 페어 컷 형태가 같은 중량의 라운드 컷 보다 착용했을때 우아애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Princess Cut Diamonds
프린세스 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검색

프린세스 컷은 유독 깨끗한 이미지 때문에 결혼 반지로는 추천해 드리는 다이아몬드입니다. 사각 모양에서 나오는 최상의 광채는 매우 아름다운 모양의 다이아몬드를 이국적이면서 색다른 느낌의 보물처럼 만들어줍니다. 프린세스 컷 다이아몬드 셋팅시 다이아몬드의 네 모서리 코너를 잘 감싸고 있는 확인하셔야 다이아몬드를 오랫 동안 아름답게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Radiant Cut Diamonds
레이디언트 컷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검색

레이디언트 컷트 다이아몬드는 더욱 스타일리쉬한 컷으로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의 모양에 기존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더하고 있습니다. 비 전통적이나 아름다운 광채를 내뿜는 레이디언트 컷은 라운드 컷과 에메랄드 컷, 두 연마 기술로 제작 되었는데 팬시 컬러 다이아몬드에서 레디언트 컷은 칼라의 농도를 더 진해 보이게 하려 다이아몬드를 팬시 칼라로 보이게 할 수 있는 컷 스타일입니다.